{{ label!='' ? 'Label : ' : (q!='' ? '검색 : ' : '전체 게시글') }} {{ label }} {{ q }} {{ ('('+(pubs|date:'yyyy-MM')+')') }}

[Java] CMD 및 Eclipse에서 인자(Argument)와 함께 자바 프로그램 실행하기

CMD에서 자바 프로그램 실행하기


파일 탐색기를 통해 자바 파일이 있는 경로로 가서, Shift + 우클릭 후 
'여기에 명령창/PowerShell 열기'를 선택한다.



'javac <프로그램명.java>'를 입력하면, 컴파일이 되어 class 파일이 생성된다.

이후 'java <프로그램명>'을 입력하면 실행이 되며, 
인자를 넘겨주고 싶을 땐 'java <프로그램명> <인자>'로 입력한다.




Eclipse에서 인자와 함께 자바 프로그램 실행하기


Eclipse 상단에서, 혹은 원하는 자바 파일을 우클릭 해 Run-Run Configurations... 를 선택한다.



Java Application 하위에서 이전에 실행했던 프로그램들의 Run Configuration을 볼 수 있다.

인자와 함께 실행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한다. 이전에 한 번 이상 실행했다면 목록에 해당 자바 파일 이름으로 이미 존재할 것이다.


만약 존재하지 않는다면, Java Application을 우클릭 하여 New Configuration을 만든다.


Main 탭에서 프로젝트 이름과 메인 클래스가, 실행하고자 하는 자바 파일과 잘 일치하는지 살펴보자.



이후 Arguments 탭에서 Program arguments에 입력하고자 하는 인자를 입력해주면 된다. 
필자는 Alice라는 인자를 넘겼고, 
이는 'java App Alice' 라는 명령어를 터미널에 입력한 것과 동일하다.



또한 Package Explorer에서 원하는 파일을 우클릭 후 
Show In Local Terminal - Terminal을 클릭하면 직접 터미널을 해당 경로로 열 수 있으며, 
이는 CMD를 이용하는 것과 동일하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코딩의탑] 4층: 툰 쉐이딩

[코딩의탑] 3층: 바다 렌더링

[Java] 자바로 프로그래밍 입문하기: 3.3. 자료형 설계하기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