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bel!='' ? 'Label : ' : (q!='' ? '검색 : ' : '전체 게시글') }} {{ label }} {{ q }} {{ ('('+(pubs|date:'yyyy-MM')+')') }}

[Java] Java 통합개발환경(IDE), Eclipse 설치하기 및 자바 프로젝트 생성하기

 



  자바를 개발할 수 있는 IDE는 대표적으로 <IntelliJ>와 <Eclipse>를 꼽을 수 있다. IDE란 통합개발환경으로, 말그대로 프로그래머가 개발을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설치에 앞서, Java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Java 설치는 다음 포스트를 참고하자.





Eclipse 설치하기

  Eclipse는 다음 링크를 통해서 설치할 수 있다.

https://www.eclipse.org/downloads/

Download 버튼을 눌러 최신 버전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 Eclipse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Eclipse IDE for Java Developers, 혹은 Eclipse IDE for Enterprise Java Developers를 선택해 설치한다.




자바 프로젝트 생성하기


Eclipse를 실행하면 workspace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workspace에는 프로젝트 파일들이 저장된다.



File - New - Project...를 클릭해서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을 시작한다.


Java Project를 클릭하고 Next를 누른다.


Project name 란에 원하는 프로젝트 이름을 지정하고 Finish를 누르면 된다. 만약 Perspective를 열 건지 묻는 대화상자가 나오면, Open Perspective를 누르면 된다.


프로젝트의 src 폴더를 우클릭 해 New - Class를 선택한다.


Name에 원하는 클래스의 이름을 적고, main을 포함할 것이라면 체크박스를 체크한다.


위 과정을 거치면, 프로젝트 생성 및 클래스 생성이 완료 된다.


자바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에디터에서 우클릭을 해서 Run As - Java Application을 통해서 실행하거나,



좌측의 Package Explorer에서 해당하는 클래스 파일을 우클릭을 통해 실행하거나,



상단의 도구모음에서 초록색 재생 버튼을 눌러서 실행하는 방법도 있다.
또한 단축키는 F11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코딩의탑] 4층: 툰 쉐이딩

[코딩의탑] 3층: 바다 렌더링

[Java] 자바로 프로그래밍 입문하기: 3.3. 자료형 설계하기 (4)